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PSG 챔스 결승 진출 좌절. 이강인 교체 출전
스포조이 |  2024-05-08 13:22
골대만 4번 강타. 30-6의 슈팅 수 우위. 하지만 승운이 따라주지 않았다.

이강인이 소속한 파리 생제르맹(PSG)이 8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3~2024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압도적인 공세를 펼치고도 0-1로 졌다.

파리 생제르맹은 1~2차전 합계 0-2로 탈락했다. 반면 촘촘한 수비벽을 펼쳤던 도르트문트는 11년 만에 결승에 올랐다.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 뮌헨-레알 마드리드의 4강전 승자와 내달 2일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결승전을 펼친다.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은 이날 후반 2분(자이르 에메리), 16분(누누 멘드스), 43분(킬리안 음바페), 44분(비티냐) 4차례나 골대를 맞히고도 1골을 얻지 못했다. 근접 슛이든 중거리포든 공은 모두 골대나 크로스바를 맞고 튕겼다. 공 점유율 70%의 우세 속에 터트린 30번의 슈팅은 모두 막히거나 골망을 외면했다. 지난주 1차전 원정 경기까지 포함하면 모두 6번 골대를 강타했고, 44차례의 슈팅을 했지만 1골을 얻지 못했다.

반면 선수들이 좁은 간격으로 늘어서 철벽 수비망을 편 도르트문트는 후반 5분 마츠 후멜스의 헤딩 슛 한방으로 승패를 갈랐다. 후멜스는 측면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공중에서 절묘하게 방향을 꺾어 돈나루마 골키퍼의 옆구리를 뚫었다.

루이스 엔리케 파리 생제르맹 감독은 이날 후반 31분 이강인을 투입했고, 오른쪽 측면을 오르내리던 이강인은 날카로운 크로스와 프리킥으로 득점을 위한 작업에 나섰다.

하지만 후반 37분 이뤄진 이강인의 프리킥은 골지역 정면의 마르키뉴스 머리를 맞고 골대 왼쪽으로 살짝 빗겨 나갔고, 후반 44분 이강인의 회심의 중거리포는 골 가로대를 넘어갔다.

1차전에 결장했던 이강인은 이영표, 박지성, 손흥민, 김민재에 이어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전 무대를 밟은 역대 5번째 한국인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2024년 05월 24일(금)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