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웨스트햄,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2대 챔피언
스포조이 |  2023-06-08 09:50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2022-23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에서 우승하며 24년 만에 유럽 클럽대항전 정상에 올랐다.



웨스트햄은 8일(한국시간) 체코 프라하의 포르투나 아레나에서 열린 피오렌티나와의 결승전에서 2-1로 극적 승리를 거뒀다. 웨스트햄은 지난해 초대 챔피언 로마에 이어 2대 챔피언에 올랐다.



웨스트햄이 유럽 클럽대항전에서 우승한 것은 1999년 UEFA 인터토토컵 이후 24년 만이다. 잉글랜드 국내 대회까지 고려해도 웨스트햄이 우승의 기쁨을 누린 것은 24년 만의 일이다. 1980-81시즌 챔피언십(2부 리그)에서 우승한 게 웨스트햄의 마지막 국내 대회 우승이다.



한편 1960-61시즌 UEFA 컵위너스컵에서 구단 역사상 유일한 유럽 클럽대항전 우승을 일군 피오렌티나는 62년 만의 우승 도전이 불발됐다.



웨스트햄은 상대 선수의 핸드볼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후반 17분 사이드 벤라마가 성공시켜 1-0으로 앞서 나갔다. 피오렌티나는 5분 뒤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니콜라스 곤살레스의 헤더 패스를 자코모 보나벤투라가 왼발로 한 번 트래핑한 뒤 오른발 땅볼 슈팅으로 마무리해 동점 골을 뽑았다.



우승컵의 향방을 가리는 골은 후반 45분에야 터졌다. 루카스 파케타가 하프라인에서 찔러준 침투 패스를 받은 재러드 보웬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왼발로 슛을 성공시켰다. 웨스트햄은 8분이나 주어진 후반 추가시간을 잘 버티고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웨스트햄 선수들은 우승 자격이 있었지만, 팬들은 아니었다. 전반 33분 피오렌티나 수비수 크리스티아노 비라기가 웨스트햄 팬들이 던진 물체에 맞아 머리에서 피를 흘렸다. 한동안 경기가 중단됐고, 웨스트햄 선수들까지 나서 팬들에게 진정할 것을 부탁해야 했다.
   
2023년 09월 29일(금)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