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터키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70m 질주' 원더골 터뜨린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스포조이 |  2019-12-09 17:38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번리전에서 상대 선수 8명을 따돌리며 75m를 돌파해 '인생 골'을 터뜨린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이주의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번리와 가진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 풀타임 활약하며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등 공격진진의 활약에 힘입어 이날 번리에 5-0 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두고두고 회자될만한 골도 터뜨렸다. 전반 31분 수비 진영에서 공을 잡은 뒤 혼자서 수비수를 모두 따돌리고 폭발적인 스피드로 70미터 가까이를 돌파했고, 이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한 것이다. 감탄을 자아내는 골 장면이었다.

번리전 공식 MOM에 선정됐던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이주의 베스트11에도 이름을 올렸다.

영국 'BBC'는 8일 축구분석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13라운드 '이주의 팀'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을 기본 틀로 왼쪽 측면 미드필더에 포함됐고, 팀 동료 케인도 공격진에 이름을 올렸다. 맨체스터시티를 꺾고 2연승을 질주한 맨유는 마커스 래시포드와 빅토르 린델로프, 아론 완비사카, 다비드 데헤아 등 총 4명의 선수가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일찌감치 올 시즌의 골 후보로 등극했다. 이렇게 놀라운 골을 본 것은 라이베이라의 영웅이자 과거 AC밀란에서 뛰었던 조지 웨아 이후 처음이다. 많은 수비수가 있었지만, 먼 거리를 달려 골을 만들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고,

영국 축구의 전설 개리 리네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손흥민이 자신의 최고 골 장면을 만들었다. 올 시즌 최고의 골이다"고 높이 평가했다.
   
2020년 01월 21일(화)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