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터키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이상호, '이상호 슬로프' 월드컵 대회서 5위…시즌 최고 성적
뉴시스 |  2019-02-16 16:11
한국 스키 사상 첫 메달리스트인 '배추보이' 이상호(24)가 자신의 이름을 딴 슬로프에서 벌어진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 대회에서 올 시즌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상호는 16일 강원도 휘닉스 평창의 '이상호 슬로프'에서 열린 2018~2019 FIS 스노보드 알파인 월드컵 남자 평행대회전 8강전에서 루카스 마티스(오스트리아)에 패배,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이상호는 8강 진출 선수들 가운데 예선 기록이 가장 좋아 최종 5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이상호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평행대회전에서 은메달을 따며 한국 설상 종목에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선사한 것을 기념해 '이상호 슬로프'라는 이름이 붙은 곳에서 개최됐다.

이상호는 좋은 기억이 가득한 장소에서 예선부터 쾌조의 레이스를 펼쳤다. 이상호는 이날 예선에서 1·2차 시기 합계 1분20초19를 기록, 전체 1위로 결선행 티켓을 거머쥐어 메달 기대를 높였다.

이상호는 결선 16강전에서 슈테판 바우마이스터(독일)를 0.34초 차로 제치고 8강전에 진출했다.

8강에서 마티스와 맞붙은 이상호는 레이스 도중 미끄러지면서 처졌고, 마티스보다 6.74초 늦게 결승선을 통과했다.

메달은 따지 못했지만, 5위는 이상호의 올 시즌 월드컵 대회 최고 성적이다. 지난달 중순 슬로베니아 로글라에서 열린 월드컵 대회 평행대회전에서 12위에 오른 것이 종전까지 이상호의 올 시즌 최고 성적이었다.

펑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네빈 갈마리니(스위스)가 기권한 가운데 얀 코시르(슬로베니아)가 이번 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8강에서 이상호를 꺾은 마티스가 준우승했고, 안드레아스 프로메거(오스트리아)가 3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0년 01월 21일(화)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