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터키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세계 온라인 태권도 대회 연다"
뉴시스 |  2019-01-21 15:33
안방에서 태권도를 겨룰 수 있는 '세계온라인태권도대회'가 추진된다.

사단법인 김운용스포츠위원회는 21일 "세계최초로 세계온라인태권도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각국의 태권도 엘리트 선수뿐 아니라 생활체육 관련 모든 태권도 동호인들이 태권도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김운용스포츠위원회는 "태권도를 통해 쉽게 해외교류를 할 수 있다. 또 안방에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으로 한국에 직접 오지 않아도 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해외 태권도인들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온라인태권도대회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촬영해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동 대진 프로그램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경기는 중계방송 시간에 맞춰 생중계하며 심판 채점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대회의 투명성을 높이고 실제 경기장 느낌을 최대한 살린다.

프로그램 개발을 한 김동연 사범은 대한태권체조협회 회장, 아시아태권도연맹 경기위원, 한국실업태권도연맹 생활체육분과위원장, 김운용스포츠위원회 경연단장을 맡고 있다.

김 사범은 "온라인태권도대회는 세계 태권도인들이 모두 참가 가능한 대회, 온라인 트렌드를 접목한 대회, 남녀노소 참여 가능한 온라인대회다. 가장 합리적인 운영예산으로 세계대회 개최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서현석 사무총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대회 중 겨루기를 제외한 모든 종목(품새, 음악품새, 태권체조, 시범, 격파 등)이 가능하다"며 "결승전은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때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태권도대회를 통해 국기 태권도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태권도연맹(WT) 승인대회인 2019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G1)는 7월12일부터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yo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19년 08월 22일(목)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