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터키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장유진, 스키 하프파이프 월드컵 결선 진출···한국 여자선수 최초
뉴시스 |  2018-12-20 17:01
장유진(17·수리고)이 한국 여자 선수 최초로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스키 하프파이프에서 결선에 진출했다.

장유진은 20일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시의 건팅 리조트 시크릿 가든에서 열린 2018~2019 FIS 프리스타일 스키 월드컵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68.00점을 받아 6위에 올랐다.

앞서 열린 예선에서 67.50점으로 전체 10명 가운데 6위에 오른 장유진은 예선 상위 6명이 나서는 결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에서 한국 여자 선수가 월드컵 대회 결선에 진출한 것은 장유진이 처음이다. 남자 선수 중에서는 김광진(23)이 지난해 12월 같은 곳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결선에 진출한 적이 있다.

결선에서 6위에 오른 장유진은 역대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선수 월드컵 최고 순위에 타이를 이뤘다. 지난해 2월 서정화(28·GKL)가 월드컵 결선에 진출해 6위에 오른 적이 있다.

이달 초 미국 콜로라도주 코퍼 마운틴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예선 14위에 그쳐 결선 진출에 실패했던 장유진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 결선 무대를 밟으며 성장세를 자랑했다.

2017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4위에 오르며 두각을 드러낸 장유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도 출전했다. 당시 24명 가운데 18위를 차지한 장유진은 상위 12명에 나서는 결선에 오르지 못했다.

장유진은 "결선에서 조금 더 잘할 수 있었기에 아쉽다. 하지만 결선에 진출해 기쁘고 기분이 좋다"고 밝혔다.

"아직 월드컵 대회에서 입상 경험이 없다.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입상하고 싶다"며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종목은 20대 초반이 전성기다.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20대 초반이 되는데 꼭 메달권에 들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0년 08월 05일(수)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