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스포조이 이벤트
 
 
 
 
라이브스코어 스포츠정보 지식 전문가 스포로그 커뮤니티 상점 충전
  축구 | 야구 | 농구 | 배구
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무료회원가입
스포츠중계실
라이브스코어
축구 일정/결과
야구 일정/결과
농구 일정/결과
배구 일정/결과
리그/팀 정보
대한민국
일본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터키
클럽매치
국가대항
토론광장
전문가컬럼
스포츠토론
태권도진흥재단, 우즈베키스탄과 태권도 협력 더욱 강화한다
뉴시스 |  2019-02-21 12:14
태권도진흥재단이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에서의 태권도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한 공공외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일 우즈베키스탄 체육부에서 열린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과 우즈베키스탄 오이벡 카시모프 체육부 1차관과의 면담에서 우즈베키스탄의 태권도 발전방안과 2020년 도쿄올림픽 태권도 종목에서의 메달 획득을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이상욱 이사장은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에서의 태권도 발전과 붐 조성을 위해 함께하자. 태권도원에서의 훈련과 수련 등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노력에도 함께 하겠다"고 했다.

카시모프 1차관은 "태권도원에서 열린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태권도원이 친숙하다"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태권도 발전을 위한 노력에 함께 해달라"고 했다.

면담에 이어 우즈베키스탄 국가올림픽위원회는 우미드 아크맛자노프 NOC 위원장과 라히모프 아흐맛존 태권도 협회장을 만나 태권도 위상 강화를 위한 양측 간 협력사항 등을 논의했다.

아크맛자노프 위원장은 "우즈베키스탄에서 태권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과 협력해 태권도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욱 이사장은 "세계 209개국이 함께하고 있는 태권도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힘써달라. IOC 내에서도 태권도가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도록 노력해 줄 것”을 청했다.

한편, 재단은 우즈베키스탄 국립대학교 및 국립체육대학과의 업무협약을 비롯해 고려인 태권도 코치·심판 간담회, 타슈켄트 세종학당 방문을 통해 협력사항을 논의하는 등 태권도 세계화와 진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19년 08월 18일(일)

 

유로컵

월드컵

EPL

프리메라

분데스리

세리에A
 

토튼햄

맨체스터C

스완지시티

풀햄

성남일화

선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