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탄생배경
1920년대 무렵 유럽과 남미에는 프로화의 물결이 밀려오며 세계선수권 대회의 설립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게다가 기존의 올림픽무대는 아마추어만 출전할수 있게 되어서 실력있는 프로선수들이 뛸수있는 세계무대가 절실히 필요했다.
FIFA의 제3대 회장인 프랑스의 줄 리메는 세계선수권대회 개최에 정열을 기울였다. 줄리메의 노력에 1928년 FIFA회의는 2년후인 1930년 제1회 월드컵대회를 열고, 그후로는 4년마다 개최할것을 찬성25표, 반대5표로 가결했다.
단일종목으로는 가장먼저 세계선수권대회가 탄생한것이다.

설립
국제축구연맹(FIFA)은 1904년 5월 21일 파리의 프랑스체육협회연합 본부 뒷편에 설립되었다.
이날 국제축구연맹 설립 결의문에는 다음과 같은 7개국 축구 협회의 대표들이 서명했다.
프랑스 - 프랑스체육협회연합(USFSA)
벨기에 - 벨기에체육협회연합(UBSSA)
덴마크 - 덴마크축구협회(DBU)
네덜란드 - 네덜란드축구협회(NVB)
스페인 - 마드리드축구클럽
스웨덴 - 스웨덴축구협회(SBF)
스위스 - 스위스축구협회(ASF)

2014 브라질 월드컵
2014 브라질 월드컵은 2014년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리아, 상파울루, 쿠리치바, 포르탈레자, 사우바도르, 벨루오리존치, 마나우스, 쿠이아바, 포르투알레그리, 나타우, 헤시피 등 12개의 경기장에서 열리는 20번째 FIFA 월드컵이다. 대륙별 순환 개최 원칙에 따라 남미 외에 다른 대륙들이 배제가 되며, 브라질이 단독 후보로 나왔고, 2007년 10월 30일에 무투표 당선된 브라질이 개최국이 되었다. 이로써 브라질은 1950년 FIFA 월드컵에 이어 남미에서 최초로 월드컵을 2번 개최하는 국가가 되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마스코트
풀레코[Fuleco] 라는 이름은 포르투갈어로 [축구]를 뜻하는 단어인 '푸테보우'[Furebol]와 [환경]을 뜻하는 단어인 '이콜로지아'[Ecologia]의 합성어이다.

진행방식
예선전은 전 세계를 유럽, 아시아, 북중미, 남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6대륙으로 나우어 본선진출을 위한 나라간의 경기를 펼치게 된다.
각 대륙별 예선참가국들은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경기를 거치게 되어 그 중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은 각 대륙에 부여된 본선진출권을 얻게 됨으로써 월드컵 본선진출을 하게된다.
본선진출을 하게된 32개팀은 월드컵 본선 조추첨을 하게된다.
본선전은 조별리그로 하는데 32개팀을 8조(A조~H조)로 4개팀씩 구성한다.
32개국가를 피파랭킹, 대륙, 전반적인 팀의 실력 을 고려하여 일반적으로 8팀씩 4가지로 시드배정을 한다.
이 시드 배정을 하는 이유는 각기 8조에 분할된 실력배분과 특정 대륙만의 집중된 편성을 피하기 위함이다.
조추첨에서 결정된 8조 32개국으로 리그전을 치룬후 각조 상위 2국가가 16강부터 단판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국가를 가린다.
A조
브라질
크로아티아
멕시코
카메룬
B조
스페인
네덜란드
칠레
호주
C조
콜롬비아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일본
D조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잉글랜드
이탈리아
E조
스위스
에콰도르
프랑스
온두라스
F조
아르헨티나
보스니아
이란
나이지리아
G조
독일
포르투갈
가나
미국
H조
벨기에
알제리
러시아
대한민국